2020(1차)년도 바이오헬스산업 핵심기술개발 및 기업지원사업
2021년 02월 02일 ~ 2021년 02월 15일
2021년도 『화장품 소재 유효성 및 안전성 시험비 지원 사업』
2021년 01월 01일 ~ 2021년 12월 31일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이 26일 과천 본원에서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과 협약을 맺었다. 중소벤처기업의 R&D를 지원하고, 해외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서다. 화학융합시험연구원은 협약에 따라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R&D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대상으로 수출국 인증‧인허가 규제 정보를 제공한다. 또 기술개발 성능인증 시험검증과 기술컨설팅 등에 대응하도록 협력한다. 아울러 독일 베트남 중국지사 등 해외 거점을 활용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확대할 방침이다. 우수 중소기업이 새로운 해외시장을 발굴하도록 기술수출을 촉진할 방침이다. 권오정 화학융합시험연구원 원장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이 추진하는 산학연플랫폼 기술개발사업 등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이 수출 활로를 모색하도록 힘을 모으겠다”고 했다.
정연심 기자 2021-02-26 11:26
디오디너리가 시코르 전 매장에 입점했다. 디오디너리는 지난 해 4월 시코르 용산점 홍대점 명동점 입점을 시작으로 매장을 늘려왔다. 이 브랜드는 시코르 온 오프라인 고객에게 꾸준히 호평을 얻었다. 디오디너리 ‘나이아신아마이드 10% + 징크 1%’는 시코르 ‘바자 뷰티 핫100’ 퍼스트 에센스 부문에 오르며 인기를 입증했다. 디오디너리 주요 제품은 시코르닷컴 스킨케어 베스트셀러 순위에 들었다. 디오디너리는 19일 시코르에 메이크업 라인 ‘컬러스’도 선보였다. 세럼 파운데이션과 커버리지 파운데이션 등은 시코르닷컴과 동성로점 타임스퀘어점 홍대점 강남점 코엑스점에서 판매한다. 회사 측은 “디오디너리는 과학적인 스킨케어 임상 기술을 통해 탄생했다. 동물 실험을 반대하고 친환경 포장재를 사용하는 크루얼티-프리 브랜드다”고 소개했다.
정연심 기자 2021-02-26 11:14
엔프라니 뷰티 브랜드 홀리카 홀리카가 봄을 맞아 파스텔 헤이즈 컬렉션을 선보인다. 파스텔 헤이즈 컬렉션은 △ 마이 페이브 섀도우 팔레트 △ 밀키듀밤 △ 피스매칭 블러셔 클린 시리즈 △ 워터멜로우톤업 세럼 등으로 구성됐다. 마이 페이브 섀도우 팔레트는 부드러운 인디 코랄색 ‘메리’와 라일락 핑크빛 ‘드리미’ 2종으로 나왔다. 올해 유행색에 맞춰 생동감을 강조한 소프트 파스텔 색감으로 이뤄졌다. 분위기 있고 담백한 파스텔 색감이 산뜻한 봄 분위기를 연출한다. 사르르 녹는 폭신한 질감의 매트 제형과 반짝이는 글리터를 담은 제형 등으로 나왔다. 립 제품인 ‘밀키듀밤’은 뉴트럴 베이스 색상부터 파스텔빛까지 5종으로 이뤄졌다. 수분 30%를 함유해 자연스럽고 촉촉한 입술을 표현한다. 입술에 맑고 투명한 색을 전한다. 피스매칭 블러셔 클린 시리즈는 △ 클린 새먼 △ 클린 핑크 △ 클린 라벤더 3종으로 구성됐다. 부드럽고 투명한 질감이 피부에 녹아들며 생기 있고 순수한 분위기를 드러낸다.
정연심 기자 2021-02-26 11:06
동아제약 파티온이 26일부터 한달 동안 랄라블라에서 고수분×진정 솔루션 행사를 연다. 민감 피부를 위한 제품을 30% 할인하고, 구매 고객에게 차은우 포토카드 5종 중 2종을 증정한다. 파티온 아쿠아 바이옴은 피부를 촉촉하고 매끄럽게 가꿔준다. 마이크로바이옴이 수분을 제공하고 윤기를 더한다. 아쿠아 바이옴 토너 패드는 100% 순면 재질로 나왔다. 패드 한 장으로 마르지 않는 수분감을 채워 ‘수분우량주 패드’라는 애칭을 얻었다. 노스캄 리페어 겔 크림은 피부 고민을 개선한다. 동아제약이 독자 개발한 노스캄™ 복합체를 고농축 함유했다. 파티온 관계자는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피부가 건조하고 예민해지기 쉽다. 다양한 피부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을 모아 할인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정연심 기자 2021-02-26 10:51
다산씨엔텍(대표 김봉준)이 3년 연속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1’ R&D 경영 부문에 선정됐다. 올해는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에 올라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 회사는 R&D와 여성복지를 인정받은 강소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다산씨엔텍은 올해 10주년을 맞은 줄기세포배양액 전문 기업이다. 2018년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우수 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CGMP) 적합 인증을 받았다. 생산 공정의 품질 위생 관리를 강화하며 글로벌 화장품 제조기업으로 성장했다. 이 회사는 서울 마곡R&D센터를 열고 연구 개발을 확대한다. 마곡R&D센터는 연면적 7천959㎡에 지하 3층부터 지상 8층으로 건립됐다. 줄기세포배양액 생산시설 내 △ 무균제조소 △ 무균실험실 △ 배양기 △ 세포보관실 설비 등을 갖췄다. 다산씨엔텍은 마곡R&D센터에서 줄기세포배양액 화장품 원료를 개발해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김봉준 다산씨엔텍 대표는 “줄기세포배양액의 핵심은 지속적인 R&D에 있다. 마곡R&D센터를 디딤돌 삼아 글로벌 기업으로 비상하겠다”고 전했다.
정연심 기자 2021-02-26 10:38